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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Script/바닐라 JS로 크롬 앱 만들기

First summary

바닐라 JS로 크롬 앱 만들기

 

html은 웹사이트를 여는 접착제 같은 역할을 한다 

html을 열어야 파일이 열림 > html파일이 css와 자바스크립트를 가져옴 

 

const

 

  • 상수를 선언하는데 사용함. 
  • 상수는 값을 변경할 수 없음
  •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되어야 함
  • 한번 값이 할당되면 다시 할당할 수 없음
  • 해당 블록 내에서만 유효함 

 

let

 

  • let은 변수(variable)를 선언하는 데 사용됨
  • 변수는 값을 변경할 수 있음
  •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하지 않아도 됨

 

*기본적으로 const를 사용하고 필요한 경우에만 let을 사용할 것. var은 사용X

 

console.log

  • console.log는 콘솔에 메시지를 출력하는 메소드
  • 디버깅에 유용한 정보를 출력하거나, 프로그램의 흐름을 추적하는 데 도움을 줌

 

null

 

  • 아무 것도 없음을 의미 
  • 메모리에 할당된 공간이 없음(undefined는 메모리에 할당된 공간이 있지만 값이 없음을 의미함) 

 

Array

 

  • 자바와 달리 배열을 사용하는 법이 매우 간단한 것 같음

Ex) const nonsense = [1,2,"hello", true, undefined]; 처럼 선언 가능. 데이터 타입을 따로 정하지 않고 선언하여 여러 데이터타입을 인자로 주어도 상관이 없었음 

요소를 받아올 때는  array[원하는 값의 index번호]를 통해 값을 가져올 수 있음 

  • 값을 맨 뒤에 넣을 때  Array.push(넣을 값);

 

객체

 

  • 객체를 선언하는 방법도 매우 간단함

const player = {

    name : "js",

    points : 10,

    fat:true,

};

  • property 뒤에는 ,를 작성한다
  • 중괄호 안에서는 선언 시 “=“가 아닌 “:” 사용
  • property에 접근할 때는 객체이름.property이름 을 통해 접근함 or 객체이름[“property이름”]으로 접근 

 

  • 객체 선언을 하고 나서도 property값을 갱신 가능 

Ex) 

const player = {

 

    name : "js",

    points : 10,

    fat:true,

};

 

console.log(player); //true출력

player.fat = false;

console.log(player);  //false출력 

console.log(player.fat); //객체의 원하는 property값을 가져옴 

//원하는 property 선언방법 

player.lastName = “potato”;

console.log(play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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