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닐라 JS로 크롬 앱 만들기
html은 웹사이트를 여는 접착제 같은 역할을 한다
html을 열어야 파일이 열림 > html파일이 css와 자바스크립트를 가져옴
const
- 상수를 선언하는데 사용함.
- 상수는 값을 변경할 수 없음
-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되어야 함
- 한번 값이 할당되면 다시 할당할 수 없음
- 해당 블록 내에서만 유효함
let
- let은 변수(variable)를 선언하는 데 사용됨
- 변수는 값을 변경할 수 있음
-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하지 않아도 됨
*기본적으로 const를 사용하고 필요한 경우에만 let을 사용할 것. var은 사용X
console.log
- console.log는 콘솔에 메시지를 출력하는 메소드
- 디버깅에 유용한 정보를 출력하거나, 프로그램의 흐름을 추적하는 데 도움을 줌
null
- 아무 것도 없음을 의미
- 메모리에 할당된 공간이 없음(undefined는 메모리에 할당된 공간이 있지만 값이 없음을 의미함)
Array
- 자바와 달리 배열을 사용하는 법이 매우 간단한 것 같음
Ex) const nonsense = [1,2,"hello", true, undefined]; 처럼 선언 가능. 데이터 타입을 따로 정하지 않고 선언하여 여러 데이터타입을 인자로 주어도 상관이 없었음
요소를 받아올 때는 array[원하는 값의 index번호]를 통해 값을 가져올 수 있음
- 값을 맨 뒤에 넣을 때 Array.push(넣을 값);
객체
- 객체를 선언하는 방법도 매우 간단함
const player = {
name : "js",
points : 10,
fat:true,
};
- property 뒤에는 ,를 작성한다
- 중괄호 안에서는 선언 시 “=“가 아닌 “:” 사용
- property에 접근할 때는 객체이름.property이름 을 통해 접근함 or 객체이름[“property이름”]으로 접근
- 객체 선언을 하고 나서도 property값을 갱신 가능
Ex)
const player = {
name : "js",
points : 10,
fat:true,
};
console.log(player); //true출력
player.fat = false;
console.log(player); //false출력
console.log(player.fat); //객체의 원하는 property값을 가져옴
//원하는 property 선언방법
player.lastName = “potato”;
console.log(player);
'JavaScript > 바닐라 JS로 크롬 앱 만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view5 (0) | 2023.04.16 |
---|---|
review 4 (0) | 2023.04.15 |
review 3 (0) | 2023.04.12 |
review 2 (0) | 2023.04.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