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B/DB 구성

How to implement DB Schema[3]

[2]에 이어서 글을 작성한다. 나름대로 DB규칙들을 만족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고 다음은 그 결과물의 초본이다. 

User_ID 테이블은 전과 동일하게 작성하였다. 그 뒤, 함께 작업을 준비중인 선배에게 검토를 받았고 합격 사인을 받아낼 수 있었다. 하지만 아직 draft이기에 보완해야할 점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고, 조언을 구한 결과 다음과 같은 과제를 내주었다 

 

보완방법

이제는 DB가 아닌 네트워크 관련 개념들이 나오기 시작했다. 아직 학부 1학년밖에 마치지 않은 지라 네트워크에 대해서는 아는 것이 많이 없다. 내가 할 수 있는 영역인지. 너무 high 난이도의 개념을 먼저 보는 것이 아닌지 걱정이 되었기에 형에게 이걸 해도 되는 단계가 맞는지 물어보았다. 형은 원래 이런식으로 CS의 전반적인 지식을 쌓는 것이 제일 좋다고 생각한다며 나에게 할 수 있다는 용기를 불어넣어주었다. 

 

항상 바른 말을 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틀린 말은 하지 않을거라는 믿음이 있는 형이기에, 형을 믿고 제시한 방향대로 계속 공부를 해나갈 것이다. 군대에서 이런 황금같은 인연을 만난 것이 정말 감사하다. 감사한만큼, 간절한만큼 목표를 이루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해야겠다. 

'DB > DB 구성'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w to implement DB Schema[5]  (0) 2022.10.11
How to implement DB Schema[4]  (1) 2022.10.08
How to implement DB Schema[2]  (0) 2022.09.20
How to implement DB Schema[1]  (0) 2022.09.19